티스토리 뷰

[미니 쿠퍼 SE]3도어 미니쿠퍼 전기차 신형 공개! 국내 출시는?(디자인/성능/출시일)

전기차 모델 미니 쿠퍼 SE
전기차 모델 미니 쿠퍼 SE

BMW는 인기 소형차 브랜드인 ‘미니’를 2030년까지 순수전기차로 완전히 바꾼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발맞춰 BMW는 지난해 베스트셀러인 3도어 미니 쿠퍼를 변경한 전기차인 ‘미니 쿠퍼 SE’를 출시 했습니다.

 

미니 전기차가 있었어? 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국내에서는 아직 출시 하지 않았지만, 미국에서는 엄청난 인기로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이번에 2022년 신형 미니 쿠퍼 SE가 정식 출시를 앞두고 성능이 공개 되었습니다. 이 귀여운 전기차는 살만한 가치가 있는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미니다운 3도어 쿠퍼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미니 쿠퍼 SE는 '가장 미니다운' 3도어 쿠퍼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델인데요. 미니 고유의 디자인 요소를 그대로 이은 디자인입니다.

3도어 쿠퍼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델 이다
3도어 쿠퍼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델 이다

그로 인해 길이 3,845mm 넓이 1,727mm 높이 1,432mm의 작고 귀여운 크기 입니다.

 

하지만 기존보다 범퍼의 하단까지 커진 프론트 그릴과 노란색의 사이드 미러 등에서 전기차의 감성을 드러내고 있는데요.

곳곳에 노란색으로 포인트 되었다
곳곳에 노란색으로 포인트 되었다

비대칭 구조의 독특한 휠 디자인도 특징중 하나입니다. 멀티 톤 루프가 새롭게 설정되었고, 후면에도 전기차임을 나타내는 노란색마크로 포인트 되었습니다. 

 

가솔린 3도어 미니를 보고싶은 분은 아래의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

공식홈페이지에서 미니 살펴보기

 

내부에 전기차 포인트를 찾아보자

내부 인테리어는 큰 변화는 없지만 운전석의 디자인이 변경 되었는데요. 계기판에는 디스플레이 패널로 구성하고, 전기차를 위한 그래픽 테마를 적용했습니다.

전기차 전용 시스템이 장착되었다
전기차 전용 시스템이 장착되었다

중앙의 8.8 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는 드라이브 모드, 운전 지원 시스템의 상태 등의 정보가 새롭게 표시되는데요. 전기차 답게 배터리 잔량, 항속 거리, 전기차 시스템 외부 온도, 교통 표지판 인식 등도 추가 되었습니다.

 

또한 기어 시프트 레버와 시동 버튼 또한 새롭게 구성하여 '전동화' 모델의 존재감을 강조 했습니다.

 

특히 적재 공간은 기본적으로 211L를 제공하며 2열 시트를 접으면 최대 731L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작지만 강력하다!

전기 모터는 프런트 후드에 탑재 했는데요. 작은 차체 만큼 모터와 배터리, 변속기가 컴팩트 하게 설계 되었습니다.

작지만 184마력을 내는 모터를 장착했다
작지만 184마력을 내는 모터를 장착했다

이 모터는 작지만 강력한데요. 최대 출력 184마력, 최대 토크는 27.5kgm의 힘을 발휘 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60km/h 가속은 3.9 초, 100km/h 가속은 7.3초 만에 주파 가능하며, 최고 속도는 150km/h로 제한 됩니다.

  • 최대 출력 : 184마력
  • 최대 토크 : 27.5kgm
  • 최고 속도 : 150km/h
  • 0-100km/h 가속 : 7.3초

항속거리는 조금 애매하네?

고전압 배터리는 12개의 모듈을 가진 리튬 이온인데요. 용량은 32.6kWh로 차량의 바닥에 T 자형으로 배치되었습니다.

최대 항속거리는 234km이다
최대 항속거리는 234km이다

1회 충전으로 항속 거리는 최대 234km (WLTP 측정)을 확보했으며, 출력 11kW의 충전기를 사용하여 3시간 반 만에 완충 할 수 있습니다. 물론 35분 만에 배터리의 80% 용량을 충전 할 수 있는 50kW 급속 충전도 지원합니다.

 

주행거리는 타 전기차에 비해 짧지만 도심 출퇴근이나 근교 여행으로 사용하기에는 무리 없는 성능이라고 생각합니다.

  • 배터리 용량 : 32.6kWh
  • 최대하속거리 : 234km

주행의 즐거움은 그대로

주행은 즐겁다
주행은 즐겁다

미니쿠퍼 SE는 4 종류의 드라이브 모드를 준비 했는데요. '스포츠 모드'에서는 스티어링의 움직임에 따라 드라이브 시스템의 응답 능력이 향상 되어 더욱 경쾌한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그린 + 모드’ 는 히터, 에어컨, 시트 히터 등 쾌적 기능이 제한하여 주행거리를 늘리는 주행 하게 됩니다.

 

또한 미니 쿠퍼 SE는 트림 및 선택에 따라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더해 지는데요. 크루즈 컨트을 포함한 후방카메라, 보행자 충돌경고, 전방 충돌 경고 등 능동형 안전시스템이 장착 됩니다.

 

그리고 HUD, 무선 충전, 전방 주차 센서 등은 물론 하만카돈 오디오 시스템으로 운전자를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언제 얼마에 출시될까?

BMW 미니쿠퍼 SE는 다가오는 9월 독일에서 개최되는 2021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에서 정식 공개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이때 가격과 정식 출시일이 발표 될텐데요. 전작의 가격이 29,900달러 (한화 약 3,475만원)에 출시 된 것으로 보아, 3천만원 대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미니 쿠퍼 SE 살만한 차인가?

미니의 오너들에게 왜 미니를 타느냐고 물으시면 십중팔구 ‘감성’이라고 답할 것입니다. 감성에 성능, 친환경 까지 더한 미니쿠퍼SE는 또 다른 선택지 일것입니다.

 

↓인기있는 포스팅↓

https://story.bestest-info.com/111

 

[벤츠 EQA 250]고작 주행거리 306km? 벤츠 전기차 비싸도 살 가치 있을까?

[벤츠 EQA 250]고작 주행거리 306km? 벤츠 전기차 비싸도 살 가치 있을까?(가격/보조금/디자인/성능) 메르세데스 벤츠는 순수 전기 자동차(EV) ‘EQC'에 이어 두 번째 모델인 ’EQA'를 출시 했는데요. 출

story.bestest-info.com

https://story.bestest-info.com/113

 

[현대 신형 베뉴]귀..귀여워! 현대의 막내 소형SUV

[현대 신형 베뉴]귀..귀여워! 현대의 막내 소형SUV(가격/디자인/성능) 혼영, 혼밥, 혼술 이라는 신용어가 탄생하며 혼자만 오롯이 즐기고 싶어하는 ‘혼라이프족’이 많이 생겨나고 잇는데요. 이

story.bestest-info.com

https://story.bestest-info.com/106

 

[기아 EV6]아이오닉5 긴장해야 겠는데?기아 중형 SUV 전기차 출격!

[기아 EV6]아이오닉5 긴장해야 겠는데?기아 중형 SUV 전기차 출격! (가격/보조금/디자인/성능) 기아 전용전기차 EV 시리즈의 첫 모델 'The Kia EV6'가 출시 되었습니다. EV6는 사전예약 첫날 2만1,016대를

story.bestest-info.com

https://story.bestest-info.com/89

 

[제네시스 G80 전기차]전기차 보조금이 이것밖에 안된다고?

[제네시스 G80 전기차]전기차 보조금이 이것밖에 안된다고? 가격/성능/디자인 제네시스가 순수 전기차 버전인 ‘ELECTRIFIED G80’을 출시 했는데요. 전기차 G80은 고급감과 함께 고출력, 고효율을 내

story.bestest-info.com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